온라인 소개팅 미팅으로 반쪽도 찾고 통큰 이벤트로 경품도 받자!


며칠 동안 채팅을 주고받자 믿음이 생겨 직접 만나보기도 했다. 어느 날 그는 김씨에게 ‘지갑을 잃어버렸으니 급전을 빌려 달라’고 부탁했다. 김씨는 그의 이름과 집 주소, SNS 계정을 알고 있었지만 정작 핸드폰 번호를 몰랐다. 김씨는 그를 사기죄로 신고했으나 상대방의 이름도, 주소도 모두 가명이어서 수사에 차질이 있었다. 앱애니가 지난해 6월 발표한 자료를 살펴보면 2017년 iOS 및 Google Play 합산 상위 5위 데이팅 앱의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이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했다.


어플을 활용한 소개팅, 같은 취미를 공유하고자 하는 소모임 어플 등의 시장이 대표적인데요. ▲사진은 ‘조건만남’과 ‘성매매’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제시된 소개팅 앱들의 모습이다. 한편 많은 소셜데이팅 업체 중에서도 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미팅투데이()가 회원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게시글을 보고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으면 ‘리본(개당 150원)' 3개를 사용해 '시크릿 매치' 신청을 할 수 있고 상대가 이를 수락하면 프로필을 확인한 후 1대 1 대화까지 이어질 수 있다. 통상 이 과정에서 리본 18개(2,700원) 정도를 써야 한다. IT 기술의 발달로 과거 결혼 중매업체를 통한 커플 매칭에서 소개팅 앱을 활용한 커플 매칭으로, 커플 매칭 플랫폼이 변화하고 있다. 문제는 좋은 인연을 소개해준다는 소개팅 앱의 본 취지와는 달리 해당 앱이 범죄 도구 로 악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점이다.


회원 승인이 되면 무조건 하루에 한 명씩(일반 매칭) 소개를 받고 회원 본인의 까다로운 이상형 조건을 입력하면 이상형 매칭 시스템을 통해 짝수날 한 명씩 이상형을 소개받는다. 투잇 소셜소개팅은 현재 PC 버전에서만 가입할 수 있지만 회원들의 요구에 맞춰 다음달 말 경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할 예정. N에게 오늘 비대면 소개팅에 대한 감상을 줌 앱 내 화이트보드에 써달라고 요청하자 그는 그림 그리는 사람답게 문자 대신 일러스트 한 점을 그려줬다. 무형의 분위기가 그림이라는 유형물로 완성돼가는 과정이 흡사 근사한 라이브 페인팅을 방불케 했다. 온라인 강의를 들을 때 필기용으로 주로 활용되는 화이트보드 기능도 때로는 이토록 로맨틱할 수 있다.


지난해 200억원 수준이었던 국내 소셜데이팅 시장규모는 내년이면 2배 이상 커진 400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정위 제재가 부과된 사업자는 아만다, 너랑나랑, 그루브 앱을 운영하는 (주)테크랩스를 비롯해 (주)콜론디,, (주)이음소시어스, (주)큐피스트, (주)모젯, (주)케어랩스다. 먹방과 랜선 집들이 등, 촘촘한 프로그램 짜 ‘오디오가 비는’ 상황에 대비하자. 폭설이 내리던 겨울날, ‘코시국’의 자가 격리 상황에도, “집 밖은 위험해” 소리가 절로 나오는 한파에도 굴하지 않고 어느 남녀의 소개팅이 진행되고 있었다. 사이언스타임즈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큐피스트는 앱 ‘글램’에서 앱 내에서 사용가능한 아이템인 젬을 판매하면서 판매화면에 청약철회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가능하며, 사용 후에는 청약철회가 불가한 것으로 안내했다. 공정위 조사결과 이들 소셜데이팅 서비스 사업자들은 청약 철회 방해 행위를 한 것으로도 나타났다. ㈜모젯은 앱‘정오의 데이트’내에서 객관적 근거없는 가상의 숫자를 “결혼 커플 수”로 표시했으며, 최근 3시간 내 접속한 적이 있는 남녀 모두의 숫자를 집계해 “지금 접속 중인 이성”으로 표시했다.


이 글에선 이런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에 대해 필수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보안 요구사항들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법률적 베이스라인을 배제하고 서비스 특성상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15가지를 선정하였다. 최 대표는 “전 세계를 무대로 나라마다의 다양한 문화를 접목시켜 각 문화에 맞게 변형된 데이팅 앱을 개발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때 A씨는 돈을 내야만 B씨와 SNS 계정이나 연락처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다. 최근 젊은 남녀를 대상으로 ‘줌개팅’을 주선하는 업체도 생겨났다. 줌개팅이란 앱 줌을 통해 화상으로 소개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운영자가 사기를 치기도 하고, 사용자도 스펙을 거짓말하는 등 소개팅 앱 성공 확률이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썸데이를 통해 소개팅앱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던 사람도 편견을 깨고 실제로 만남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승인은 빠르게 되는 편이며, 자신에 대한 정보를 더 적어야 상대방에게 선택을 받을 확률이 높으니 프로필을 최대한 자세하게 적으세요. 얼굴이 잘 나온 사진 2장을 업로드 한 뒤 관리자보루터 승인을 받으면 썸데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만큼 지금 현재 가장 활성화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more info opart1 dksak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